둥글레차의 효능 9가지




둥글레차는 보리차처럼 물 대신 많이 마시는 차 중 하나로 구수한 맛과 향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마십니다. 오늘은 둥글레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둥글레는 백합과의 식물이며, 이 식물의 뿌리를 말려 한방에서 약용으로도 쓰이며, 차로 끓여 먹습니다.
이 식물은 일반적으로 흰색 또는 녹황색의 작은 종 모양의 꽃을 생산하며 늦봄에서 초여름에 개화합니다.


둥굴레차의 효능 9가지

1. 항염증 효과입니다. 둥글레차는 전통적으로 항염증제로 사용되어 관절염, 건염 및 근육 긴장과 같은 상태와 관련된 염증 및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불면증 개선 효과 입니다. 트리토판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심신 안정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 해소나 피로회복에 좋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3. 당뇨 예방 효과 입니다. 둥굴레차에는 인슐린 분비를 조절해주는 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혈당 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차로 알려져있습니다.

4. 고혈압 예방 효과 입니다. 둥굴레차에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소화를 개선하고 팽만감, 가스 및 변비와 같은 소화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기침, 기관지염 및 천식과 같은 호흡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7.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염증을 줄이고 상처 치유를 촉진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진정 성분이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9. 피부미용 효과 입니다. 둥굴레차에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노화방지 및 기미 주근깨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피부 미용에 좋다고 하네요.

둥글레차의 효능

자주 묻는 질문 2가지

1. 둥글레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둥글레차는 칼로리가 거의 없고 지방분해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고 식욕억제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다만 찬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은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2. 둥글레차 부작용은 없나요?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과다섭취하면 불면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하루 2잔 이내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도움 되는 정보 모음

둥글레차 효능 9가지 알아보기
둥글레차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이번시간에는 둥글레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둥글레의 뿌리부분을 볶아서 우린차로 그 맛과 향이 구수하여 오래전부터 식수로도 많이 이용되어져 왔습니다....
mommy story - 20170520
둥글레차 효능 챙기는 정보 알아보기
둥굴레 효능 9가지 ▶ 당뇨 개선 둥글레는 당뇨 환자의 혈당을 정상 범위로 조절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당뇨 환자에게 자주 발생하는 갈증, 입마름, 다뇨증, 허기, 고혈당 등의 증상을 조절하여 당뇨병을 가진...
낮은퐁퐁 - 20230307
안내
본 정보 내용의 오류 정정 및 내용 추가 신청은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해주세요.